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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 상세내용

병원 성공의 필수 질관리 (QI-기초)
병원 성공의 필수 질관리 (QI-기초)

샘플강의

강좌구성 : 총 16차시
학습기간 : 4주
교육비용 : 0원
지원금 : 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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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좌소개

병원의 모든 직원이 질관리가 의료의 질 향상과 병원경영에 필수적이라는 것을 인지하고 이를 현장에 적용할 수 있다.

학습대상자

의료기관종사자
QI 전담부서

강좌목표

QI의 기본개념, 활동단계 등 전반적인 사항을 알고, QI활동의 필요성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고객만족도와 질 향상을 높이기 위한 QI활동에 대해 알고 이를 현장에 적용할 수 있다.
QI를 저해하는 요소들에 대해 이해하고 대비할 수 있다.

강사소개

양순주
내용전문가
1975.09.19
- 가천의과학경영대학원 병원경영학( 석사졸업 )
- 인하대병원 의기5급 ( 9 년 7 개월 )

평가내용

평가항목 진도율 진행단계평가 최종평가(시험) 과제
80% 이상(필수) 100% 100% 0%
수료기준 60 점
게시판 보기
1차시 QI활동의 개념 맛보기강좌
2차시 QI활동의 필요성
3차시 QI의 구성 및 저해요소
4차시 QI 활동단계
5차시 QI활동의 도구와 방안
6차시 QI를 위한 의사소통
7차시 QI전담조직 운영 및 사례
8차시 QI와 고객만족도의 상관성
9차시 의료 위험관리와 QI
10차시 임상진료의 QI
11차시 의료시스템과 QI활동
12차시 의료이용도조사 및 병원감염
13차시 환자안전
14차시 지표관리체계
15차시 부서 질향상 활동
16차시 QI활동의 실제 (경진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