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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기간 4주 (30일) 수준 입문(초급)
담당강사 하선미 정원 10,000명
진도율 80%이상 점수 시험 : 60점 이상
과제 : 없음
교육비 98,800원 환급비 우선지원기업 : 0원 (0%)
1000명 미만 대기업 : 0원 (0%)
1000명 이상 대기업 : 0원 (0%)

강좌소개

[NEW]환자안전과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직무 핵심과정

학습대상자

의사, 간호사 및 간호조무사, 원무과직원, 진료지원부서 직원, 의료기관 종사자

강좌목표

1. 병원 운영 규정에 대해 알고 의료인으로서 이를 업무에 적용할 수 있다.
2. 의료기관평가인증에 대해 이해하고 환자안전 및 질 향상 활동을 할 수 있다.
3. 의료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한 이론적인 지식 습득을 통해 실제 질 향상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4. 병원 감염관리에 대해 이해하고 올바른 손 위생을 수행할 수 있다.
5. 환자의 권리와 의무에 대한 내용을 숙지하고 의료현장에서 이를 실천할 수 있다.
6. 병원 현장에서 사생활 보호 지침을 수행할 수 있다.
7. 안전 및 보건법에 대해 알고 이를 병원 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다.
8. 화재안전 및 소방설비 등에 대해 알고 화재안전 활동 수행 및 화재 시 적절히 대응할 수 있다.

강사소개

김세진
이노솔루션 컨설팅 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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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의료기관 평가인증 이해 맛보기강좌
2 심폐소생술 개요
3 심폐소생술 실제
4 환자안전 개요
5 의료진간 정확한 의사소통
6 낙상 예방 활동
7 직원 안전관리
8 위험물질 관리
9 결핵 예방
10 질향상 개요
11 질향상 실제
12 지표관리
13 환자의 권리와 의무
14 손 위생과 소독제 관리
15 감염관리 개요
16 감염관리 실제
17 부서감염관리
18 화재관리
19 의료정보관리
20 약물관리
21 말기환자 관리
22 신체보호대 관리
23 욕창관리
24 안전한 시설 및 환경
25 고객접점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