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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 상세내용

환자경험향상을 위한 기본응대과정
환자경험향상을 위한 기본응대과정

샘플강의

강좌구성 : 총 16차시
학습기간 : 4주
교육비용 : 45,900원
지원금 : 22,95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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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좌소개

의료서비스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다양한 고객과 고객유형에 따른 고객의 욕구를 파악하여 올바로 응대할 수 있다.

학습대상자

- 환자경험평가 대상 의료기관 직원
- 환자경험향상을 위한 기본응대 역량개발이 목적인 의료기관 직원

강좌목표

- 환자경험의 정의와 환자경험평가를 이해하고, 환자경험평가에 대한 대응전략에 수립 및 실행할 수 있다.
- 의료서비스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다양한 고객과 고객유형에 따른 고객의 욕구를 파악하여 올바로 응대할 수 있다.
- 환자경험향상을 위한 좋은 매너와 바른 자세를 익혀,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 환자경험향상을 위한 효과적인 의사소통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응대상황과 고객유형에 따른 대응전략을 수립하여, 환자만족을 넘어 불만환자를 우호적인 환자로 탈바꿈시킬 수 있다.

강사소개

나현숙
메디탑서비스 연구소 대표

평가내용

평가항목 진도율 진행단계평가 최종평가(시험) 과제
80% 이상(필수) 100% 100% 0%
수료기준 60 점

교육비안내

우선지원대상기업 중견기업(1,000인 미만) 대기업(1,000인 이상)
교육비 10,000원
정부지원금(환급액) 22,950원 18,360원 9,18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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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환자경험 및 환자경험평가 이해 맛보기강좌
2차시 환자경험향상을 위한 마인드
3차시 의료법상 환자권리의 이해
4차시 따뜻한 표정/마음을 열어주는 인사
5차시 정중한 응대 자세와 동작
6차시 환자에게 신뢰감을 주는 이미지
7차시 의료현장에서의 존중과 예의/Rapport 형성
8차시 환자경험향상을 위한 경청기법
9차시 환자경험향상을 위한 설명기법
10차시 전화예절
11차시 환자경험향상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기법
12차시 진료단계에 따른 상황별 응대
13차시 환자경험 향상을 위한 불만고객응대기법 Ⅰ
14차시 환자경험 향상을 위한 불만고객응대기법 Ⅱ
15차시 환자경험 향상을 위한 불만고객응대기법 Ⅲ
16차시 의료분쟁 예방을 위한 응대기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