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카드

home_iconHOME > 회사소개 > 전체과정

과정 상세내용

[의료인 핵심 역량] 고객과 행복한 공감 나누기
[의료인 핵심 역량] 고객과 행복한 공감 나누기

샘플강의

강좌구성 : 총 16차시
학습기간 : 4주
교육비용 : 0원
지원금 : 0원

게시판 보기

수강신청 (선택)

[수강신청 가능한 회차가 없습니다]

강좌소개

[의료인 핵심 역량] 고객과 행복한 공감 나누기

학습대상자

1. 병원조직의 특수성과 커뮤니케이션의 특징을 이해할 수 있다.
2. 의료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을 이해하여 그 요소를 현장에 적용할 수 있다.
3. 의료커뮤니케이션의 과정과 기능을 이해하고 장애를 극복할 수 있다.
4. 성공적인 의료커뮤니케이션의 스킬과 올바른 태도를 습득할 수 있다.
5. 설득과 갈등해결의 커뮤니케이션을 적용할 수 있다.

강좌목표

- 병원 조직의 내부와 외부 구성원들을 총괄하며 재무적 성과를 창출하려는 임직원
- 고객접점에서 어려움을 겪거나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서비스 담당자 병원
- 조직 내에서 서비스 전략을 설계하고 시스템을 구축하여 고객만족을 통해 병원의 가치를 증진시키려는 관리자

강사소개

최정아
㈜씨에스에이치알솔루션

평가내용

평가항목 진도율 진행단계평가 최종평가(시험) 과제
80% 이상(필수) 100% 100% 0%
수료기준 60 점
게시판 보기
1차시 병원의 대체 불가능한 경쟁력, 공감과 호감! 맛보기강좌
2차시 공감을 위한 요소별 특징
3차시 거울신경을 통한 감성지수가 왜 중요할까?
4차시 커뮤니케이션 오류 극복을 위한 환자와의 대화스킬 향상 방법
5차시 경청이 부족한 의료 현실, 하지만 경청이 중요하다!
6차시 센스 있는 단계별 경청 방법
7차시 메러비언 법칙이 말하는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8차시 비언어적 메시지를 언어적 메시지로 확인하는 방법
9차시 마음을 열어주는 감성 리더십
10차시 감성 리더십으로 전환하여 리더가 되라!
11차시 셀프리더십을 통하여 환자와의 관계를 정리하라!
12차시 환자의 마음을 공감하고 배려하는 성공적 마인드를 함양하라!
13차시 병원에서 발생하기 쉬운 갈등은?
14차시 조직원의 화합을 형성하기 위한 갈등 해소 방법은?
15차시 유머 리더십을 통한 긍정적인 환자 응대 방법
16차시 Fun 리더십을 통한 의료인들의 긍정적 협력 관계 형성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