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급교육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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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급신청 방법

고용보험환급 과정이란?

근로자업훈련촉진법 제 23조 및 시행령 제 16조, 고용보험법 제 22조 및 동법 시행령 제 27조, 제 35조의 2의 규정에 의해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사업장의 사업주가 재직 중인 소속 근로자의 직무 능력 개발 및 향상을 위하여 노동부 장관이 지정한 직업증력개발 훈련시설에서 개설한 과정 교육을 이수하게 한 경우, 훈련비의 일부(또는 전부)를 지원(환급)하는 교육과정입니다.

적용대상 기업

  • 최소 1인의 근로자를 고용하고 있는 모든 업체가 대상이 됩니다.
  • 다만, 사업의 규모 및 산업의 특성에 따라 고용보험료 납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경우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환급절차

환급 신청시 필요한 구비서류

  • 사업주직업능력개발 훈련비용 지원신청서 1부(훈련기관과 위탁기관)
  • 세금계산서(영수증) 사본 (위탁기관에서 구비)
  • 교육훈련수료확인서(훈련기관에서 구비)
    사업주 직업능력개발 훈련 비용 지원신청서 다운로드
  • 통장사본(위탁기관에서 구비)
    교육비는 반드시 회사(법인/사업주명의)계좌에서 입금되어야만 정상적인 환급이 가능합니다.
    교육비는 소속사업장(고용보험관리번호/사업자등록증)별로 입금이 되어야 정상적인 환급이 가능합니다.